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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생활에서의 Tips


영화를 보거나, 음악을 듣거나, 화초를 가꾸거나, 책을 읽는 등 무언가 푹 빠질 수 있는 새로운 취미를 찾습니다. 관심을 다른 곳으로 돌리거나 새로운 일을 찾는 것은 생활의 활력을 찾아 줍니다. 또한 새로운 친구를 사귈 수 있는 기회를 줍니다. 새로운 친구를 찾지 않더라고 친구를 자주 만나세요. 좋은 친구와의 만남은 나의 우울을 덜어주고 때로는 나에게 너무 큰 짐이었던 일을 때로는 가볍게 볼 수 있는 기회를 주기도 합니다. 주의 하실 점은 친구를 만나거나 주변에 새로운 사람을 만날 때 불평을 늘어놓거나 항상 부정적인 사람, 같이 있으면 힘든 사람은 가능한 피합니다. 사람의 감정은 이야기를 나누는 것만으로도 옮겨가는 경향이 있어 이런 사람과의 만남은 나의 기분도 끌어내릴 수 있습니다.



                                             

걱정거리가 많다면 큰 소리로 말해보세요. 문제가 눈덩이처럼 커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때로는 혼자 소리내어 울거나 우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들키고 싶지 않고 혼자 감정을 정리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런 과격한 방법이 맞지 않다면 종이에 나의 마음 걱정거리, 나의 상황 등을 적어봅니다. 글을 적는 다는 것은 천천히 생각하게 됨으로 생각을 정리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주변에 도움을 요청하세요. 같은 상황에 있는 지지그룹, 종교적 정신적 지도자에게 안식과 지지를 구하는 것도 좋습니다. 만약 우울증이나 걱정이 일상생활을 방해한다면 정신건강 전문가를 찾아 도움을 받도록 합니다.